(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이하 '경북IT')과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회사인 주식회사 헤븐트리가 지난 9월 1일, 경산시 소재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기술 기반의 디지털 업무혁신 정책 발굴 및 지원 ▲경북IT의 클라우드 인프라(IaaS) 제공 및 헤븐트리의 기술지원(IaaS, PaaSs, SaaS) 협력 등을 통해 경산 지역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 주요 목적으로 꼽혔다.
특히 이번 협력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미래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고, 그들의 디지털 전환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헤븐트리는 클라우드 정보 보호를 준수하며 안정성과 신뢰성 검증을 거친 CSAP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 '클로바인' 을 국내외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은 지역 산업 발전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라며 윤칠석 경북IT 원장은 "경북클라우드데이터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업무 협약이 경북도와 경산시 소재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헤븐트리 홍정원 대표는 "지역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초 소프트웨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