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개발 > 미래연구개발본부 > 미래연구개발본부 소개

미래연구개발본부 소개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의 미래연구개발본부는 경상북도의 산업을 지탱하는 자동차, 기계, 전기전자, 모바일 산업에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하여 연구를 수행하는 지역 중점 연구기관입니다.

미래연구개발본부는 경산진량3산업단지내 미래IT융합연구팀, 차량IT기술센터,스마트센서기술센터, SW기술센터가 중심으로 산업에 중심적인 연구를 하고 있으며, 창조기업육성팀을 통해 지역기업의 전문적인 비즈니스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 차량IT기술센터는 2017년도 새로운 연구소 건물을 준공하여 성장을 지속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연구원을 지속적으로 충원하여 다양한 기술의 융합이 가능한 ‘오픈 이노베이션 기술허브’를 통해 지역 산업계와 대학과의 연계해 글로벌 기술을 지역에 뿌리내리도록 기술창조에 힘쓸 계획입니다.

미래연구개발본부는 차량IT융합 연구분야로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연구를 중심으로, 차량 비젼센서/레이다 관련 연구 개발, 기타IT 분야에 체감형 스크린야구, 음성-제스쳐 Fusion인식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4.9월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기반조성]사업의 총괄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의 자동차부품지원 기관과 더불어 경상북도의 자동차산업 육성에 앞장 서도록 하겠습니다.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에서는 지역기반 R&D의 역량을 뛰어 넘기 위해 글로벌 R&D 협력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부품총괄기관인 Wolfburg AG와 차량용 IT융합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였으며, 중국의 Wuxi Sensing Net 기관과 U-healthcare 연구개발 및 미국의 South western Research Institute와 무인자동차 관련 연구협력 및 일본의 AIST와 NICT와도 차세대 IT기술에 대한 연구협력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미래연구개발본부는 국가 연구역량 강화와 지역기업의 지원을 위해 국가 R&D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산업육성을 목표로 합니다.